Day R Survival 공략: 전기차
전기차... 정말 대망의 전기차입니다.
정말 멋진 기계에요. 어떻게 가솔린, 디젤 등등 아무것도 없이 잘 다니는지
가솔린 구하느라 눈물이 나는 플레이어들에겐 정말 꿈같은 존재입니다.
게임 아주 초반부터 가솔린은 정말 애증의 존재이죠
아무것도 없는 황무지 한 가운데에서, 부하 87% 인 상태에서 가솔린이 떨어져 보셨나요? 정말 눈물나고 핸드폰 집어던지고 싶어집니다.
가솔린과 이별을 가능하게 하는 전기차인 만큼 조립하는 과정이 정말 어렵습니다.
혹시 전기차에 대해서 전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기본적인 설명 먼저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점은 이 차는 가솔린이 필요 없다는 점 입니다. 그냥 무슨 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혼자 잘 다닙니다.
무게는 750kg
부하는 850kg 입니다.
이 전기차가 필요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이동도시] 퀘스트 완료하기 위해서인데요.
[이동 도시] 퀘스트는 정말 진짜 ... 욕나올 정도로 많은 물건들을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계속 물건 수집, 운반을 해야 하는데 이 와중에 가솔린 까지 신경쓰면서 다니려면 신경쇠약에 걸릴거에요. 그러니까 전기차가 부하가 얼마 안되도 꼭 조립해 쓰시기 바랍니다.
이제 이 멋진 전기차를 조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전기차 조립이 어려운 이유가요. 일단 조립 조건의 자체가 기계 레벨 13이예요. 레벨 13까지 올리기가 쉽지 않아요.
제가 추천드리는 가장 빠르고 쉽게 기계 레벨을 올리는 방법 (이것도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면요.) 은 먼저 많은 차를 분해하거나 보이는 총 부품을 닥치는 대로 조립해서 기계 레벨을 8~9까지는 올립니다.(여기까진 그럽게 어렵지는 않으실 거에요) 그 다음 생존자 캠프를 모두 하면 기계 메뉴얼 3권인가 4권인가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그걸로 다다다 레벨 13까지 레벨을 올리는 겁니다.
이렇게 레벨을 올리시면 부품을 찾아서 조립하면 되는데요. 필요한 것이 분해된 ZAZ-968 1개/ 원자력 배터리 1개 / 전기 모터 1개 / 자동차 배터리 5개 / 와이어 50개 / 단열 테이프 100개 / 타이어 4개 / 자동차 예비 부품 25개/ 도구 1개 입니다.
다른 건 일상적인 것이기 때문에 찾는데 힘드시진 않으실 텐데요. 원자력 배터리와 전기 모터가 문제죠.
먼저 전기 모터는 생존자 캠프 관련 퀘스트들을 수행하시다 보면 얻어집니다. 티우멘의 [소형수력 발전소] 퀘스트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 생존자 캠프 퀘스트 공략 2편 http://mustmobilegame.blogspot.kr/2017/11/day-r-survival-2_13.html )
원자력 배터리는 게임 초반에 받는 [보복] 퀘스트 중 카바로프스크 갱 캠프를 공격해서 이기시면 얻을 수 있습니다. (꼭 [보복] 퀘스트의 일환으로 습격해야 원자력 배터리가 얻어집니다.)
카바로프스크 갱 캠프의 위치를 모르시는 분은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다시피 전기차를 얻는 과정이 상당히 까다롭죠. 제가 굳이 하시는 순서를 추천해드리자면
[진실을 찾아서] 퀘스트와 [복수] 퀘스트를 병행 → [복수] 퀘스트로 까바로프스 갱 캠프를 찾아가쟈!라는 부분 까지 진행 → [진실을 찾아서] 퀘스트 마저 완료 → 생존자 캠프 관련 퀘스트들 모두 완료(전기 모터 얻음/기계 레벨 13까지 올림) → 크라스노야르스크 주변에 베이스 세움 → 카바로프스크로 가서 도적 소탕(원자력 배터리 얻음) → 크라스노야르스크로 돌아와서 전기차 조립
이 순서대로 하시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 전기차의 조금? 짜증나는 부분은 이 전기차도 마모가 되기 때문에 수리를 해줘야 한다는 건데요.
수리는 1번 하는데 자동차 예비 부품 5개, 황산 1개, 와이어 5개, 단열 테이프 5개, 도구 가 필요합니다.
황산이 좀 걸리죠. 하지만 저 퀘스트들을 모두 완료하실 시점에서는 무역이든 직접 합성을 하시든 우파에서 얻으시든 꽤 쉽게 황산을 구하실수 있을겁니다.
그럼 전기차를 만드려고 노력하시는 분들 홧팅!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