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R Survival 공략: 도적 캠프 유형 편
도적 캠프
도적 베이스는 패배하면 많은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초반에는 좀 꺼려지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일단 털기만 하면 정말로 많은 물자들을 한번에 얻을 수 있습니다.
베이스들의 규모에 따라서 오토바이, 자동차들이 나오는 경우도 많고, 또 다른 장소에서는 조금씩 나오나 한번에 많이 필요한 소금, 설탕, 가솔린 등등이 대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방어구를 잘 갖추고만 도전하면 유용한 구조물입니다.
(생존 캠프에서의 무역으로 소금 -> 밀가루 -> 자동차 배터리/ 설탕 -> 시멘트/ 차 -> 설탕 -> 시멘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설탕과 소금, 차는 꼭 챙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을 어느정도 플레이하시다보면 어느 순간 도적 베이스들이 보이면 개꿀!이라고 소리치는 순간들이 올거에요.
(다만 도적 베이스들을 습격하기 전에 유료 버전이시라면 꼭 저장을 해주시고 무료 버전이라면 근처 save point에서 저장을 해주세요)
도적 베이스 type1
소형 도적 베이스입니다. 게임 초초반부에는 나오지 않지만 조금 플레이하다보면 심심찮게 나오죠.
이 베이스에서는 각종 물건들과 오토바이가 나옵니다.(항상 오토바이가 나오는것은 아니에요! 소형 베이스여도 도적들이 어느정도 쎄면 나오는 듯)
AK-46를 쓸 정도가 되면 이 정도는 쉽게 이기실 수 있을 거예요. 물론 그 전에도 수류탄이나 몰로토프 칵테일을 쓰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도적 베이스 type2
중형 사이즈의 도적 베이스입니다.
도적 베이스 type1보다 많은 물품들이 나오고 거의 무조건 자동차(약한 곳은 ZAZ-968이 좀 강한 곳은 UAZ-469)가 나오죠
이 베이스 또한 AK-46정도로 이길 수 있습니다. 다만 붕대는 잘 준비해 가시길...
도적베이스 type3
겉모양은 버려진 군사기지와 똑같습니다. 하지만 도적들이 점령한 군사기지에는 옆 그림과 같이 불이 들어와 있어요.
이런 도적 베이스들은 굉장히 함락하기 어렵고 실패시에 데미지도 굉장히 높습니다.
왠만하면 공격하지 마세요. 탱크들을 타고 로켓을 장착하고 공격해도 이기기가 쉽지 않아요. (보이자마자 도망!)
도적 베이스 type4
각종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반드시 털어야 하는 도적 베이스 유형입니다.
다른 도적 베이스들과는 다르게 한 도시 자체가 도적 베이스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KamAZ(40톤의 원자력 발전소의 부품을 나르기 위해서 필요), 헬리콥터(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와 같이 꼭 필요한 이동수단 들이 있는데요. 이런 이동수단들을 만들기 위한 부품들이 이런 베이스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런 베이스들은 퀘스트들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꼭 털어야 하다보니 이길 확률이 다른 베이스들에 비해서 낮다고 나타나도 비교적 쉽게 이길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유형의 베이스에 관해서는 후에 더 자세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